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외국인콜센터

1577-7716

( 법률/임금/고용/출입국/각종생활상담 )

월~금 오전 9:00 ~ 오후 6:00
  • 홈
  • 알림마당
  • 재단소식

재단소식

글자크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 청년 한일 친선 교류단 파견

재단소식 게시판 읽기
작성일 2017-09-21 조회 194
첨부

부산 청년 한일 친선 교류단 파견


우리 재단은 지난 8.30부터 9.4까지 6일간 부산과 가까운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에 부산 지역 대학생 25명과 인솔 등 총 29명으로 구성된 '부산 청년 한일 친선 교류단'을 파견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부산시와 교류가 활발한 규슈 지역에 부산의 젊은 대학생들을 파견해, 현지 지역 주민들과 교류회, 홈스테이 등을 통해 부산을 널리 알리고 해외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부산 지역의 글로벌 인재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 했습니다.

후쿠오카 시민들과 매듭공예 체험을 함께하는 교류의 장이 열렸으며, 니시테츠그룹 방문을 통해 해외 취업의 계기를 탐색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사가에서는 도조 이삼평과 관련되는 도자기 문화 관련 답사 등을 통해 한국 문화의 우수성과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나가사키에서는 '핵무기와 세계 평화'라는 주제로 '부산-나가사키 대학생 평화 포럼'을 개최, 관련한 특별 강연, 포럼, 필드워크 등을 가져 동시대 젊은이들 간의 진지한 토론과 의견이 오갔으며 현지 언론의 관심도 높았습니다.

각 도시별 현지 관계자들은 부산의 청년들은 매우 씩씩하고 열정적이며 무엇이든 배우려는 적극적인 자세가 매우 인상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부산 청년 한일 친선 교류 단원들은 민간친선대사로서 부산과 한국 홍보에 충분한 역할을 다하고 돌아왔으며, 오늘 9.22 해단식에서 우수 단원 시상 등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

8.30 / 후쿠오카 시민과 교류회

8.30 사가현청 부지사와 의견교환회

\

9.1 / 사가해양에너지연구센터 시찰

,

9.1 / 한일 도자기 문화 관련 역사 유적 답사

9.2 / 홈스테이 가족과 한일 친선 교류 만찬 교류회

9.3 / 부산-나가사키 대학생 평화 포럼

9.4 / 평화 관련 필드 워크

9.4 / 부산 귀국


이전글
2017 부산-상하이 배드민턴 교류 방문단 상하이 파견 (09.21-25)
다음글
인도상공회의소 주최 부산 네트워킹 행사 참가(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