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외국인콜센터

1577-7716

( 법률/임금/고용/출입국/각종생활상담 )

월~금 오전 9:00 ~ 오후 6:00
  • 홈
  • 참여마당
  • 교류공간

교류공간

글자크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랜드 파워링 워크숍(2017년 제1차) 개최 계획

교류공간 게시판 읽기
작성일 2017-06-16 조회 49
첨부 강의주제(발제) 요약내용.hwp
브랜드 파워링 워크숍(2017년 제1차) 개최 계획.hwp

브래드 파워링 워크숍(2017년 제1차) 개최 계획


부산시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하여 [부산의 관광목적지 브랜드화 전략] 이라는 주제로 도시브랜드 파워링 워크숍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일시 : 2017.6.22(목) 15:00-17:00

장소 : 시청 12층 소회의실(1)

참석인원 : 50명 이내

강의자 : 윤태환 동의대학교 호텔컨벤션경영학과 교수

강의주제 :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부산의 관광목적지 브랜드화 전략"



부산의 관광목적지 브랜드화 전략

강사: 윤 태 환 (동의대학교 호텔컨벤션경영학과)

 

 

브랜드의 역사 및 정의를 통한 브랜드 개념 정립

브랜드와 로고 그리고 슬로건

관광목적지 브랜드의 이해

관광목적지 브랜딩의 전략 수립의 이해

부산의 목적지 브랜딩

 

 

브랜드의 개념 정립

- 브랜드의 역사 및 사례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의 개념 정립

- 단순한 로고/슬로건이 아닌 부가된 가치(added value)로서의 브랜드

-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개념의 이해: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자산,

브랜드 개성 등

 

2. 관광목적지 브랜드(tourism destination brand)

- 관광목적지 브랜드의 개념

- 장소 마케팅과 도시 브랜드

- 도시브랜드의 로고 및 슬로건에 대한 이해

- 도시브랜드화를 통한 관광목적지 브랜딩 사례 소개

 

3. 관광목적지 브랜딩 전략

- 관광목적지 브랜드 구축

- 관광 목적지의 정체성에 대한 이해(훌륭한 관광지란 무엇인가?)

-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을 활용한 목적지

브랜드 구축 방안

 

4. 부산의 관광목적지 브랜드화

- 강력한 관광목적지 브랜드 부산의 정체성

- 관광목적지 브랜드 구축을 위한 전략 및 추진 방안

 

5. 결언

이전글
[주한인도상공회의소] 인도 진출 경제사절단 캠프 참여 기업 모집 (신청마감 6월 30일)
다음글
▶ 공지(기사) ◀ 사회복지사 및 학사학위 취득 30,000여명 기회확대(경력단절여성 소식)